본문 바로가기

통계.머신러닝.딥러닝/파이썬

직접 수강했던 만족도 매우 높은 파이썬 강의 추천(코드잇, 인프런)

무기력 했던 2022년, 더 이상은 안 되겠다 싶어 취업을 하고 2023년에 열심히 해보려고 파이썬 유료 강의를 수강했더랬죠.

결과부터 말씀 드리면 대만족이었어요.

다른 광고 많이 하는데도 있었지만 그 당시에 제가 봤던 광고는 코드잇에서 진행했던 카운트 다운 할인 이벤트,,

충동구매였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잘 결제했다고 생각했어요.

 

코드잇 마이페이지 학습 통계

강의 퀄리티, 커리큘럼, 강의 수강 만족도 별이 5개

1년 결제를 하면 듣고 싶은 강의는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는 것도 좋았어요.

커리큘럼이 엄청 많지는 않지만 일단 제가 듣고 싶은 강의는 다 있었고,

강의도 수시로 업데이트 되고 1달 밖에 안 남았는데 새로 추가된 강의도 너무 좋아서 이번 달 안에 다 수강을 하던,,

1년 결제를 다시 해야 할 것 같아요 ㅎㅎ

게임을 그렇게 잘 하지도 못했지만 게임을 하다 보면 실제로 도움이 되는 것도 없고 차라리 나가서 "배민 1개를 더 타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현타가 왔는데요.

영상 1개, 예제 1개를 힌트 없이 풀 때마다 경험치가 쌓여서 레벨 업이 되는데 캐릭터가 아닌 제가 진짜 레벨업하는 느낌이라 기분도 좋고 성취감도 있었어요.

예제도 배운 것을 실제로 생각하면서 하지 않으면 힌트만으로 풀기 어려운데 실용적이에요. 앞의 강의 코드를 베끼기만 해서는 풀 수 없는 것도 있어서 생각을 해야만 해요. 실력이 퐉퐉 느는 느낌이 들어요.

강의도 정말 고심 끝에 만드신게 느껴지고 2분~5분 정도의 짧은 강의라 부담 없이 듣기에 너무 좋았어요.

특히나 4-50분 강의와는 달리 강의시간이 짧다 보니 이동 중에 들어도 전혀 부담이 없었어요.

커리큘럼도 탄탄하고 UI가 잘 되어 있는 느낌을 받았어요.

 

인프런 수강후기

기초강의는 코드잇에서 이미 수강해서 듣고 싶은 내용만 핵심으로 듣다 보니 진도율은 낮네요 ㅎㅎ;;

인프런도 마찬가지로 강사마다 다르겠지만 강의 퀄리티와 커리큘럼은 별 5개에요.

UI는 조금 불편하지만 할인할 때 저렴하게 구입한 수강이 평생 소장인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도중에 챗GPT 강의 내용 업데이트 되어 핵심만 골라듣고 있어요.

김플님 유튜브에서 무료강의 듣고난 후에 인프런 강의 결제 했는데 유튜브에서 강의 스타일이나 강사의 실력을 미리 알고 제가 결제한거라 만족도가 높아요.

사실 이번 포스팅을 쓰게 된 이유도 우연히 김플님 티스토리 블로그를 발견하게 되어 제 티스토리에 기록 남겨두려고 포스팅하다가 보니 겸사겸사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네요 ㅎㅎ

 

[인프런]실습으로 끝장내는 파이썬 웹 크롤링과 웹 페이지 자동화 강의 오픈!

실습으로 끝장내는 파이썬 웹 크롤링과 웹 페이지 자동화라는 신규 강의를 인프런에 오픈하게 되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뷰티풀수프(beautifulsoup), 리퀘스트(requests), 셀레니움(selenium)을 사용하

kimflstudio.tistory.com

 

업무에 활용하려고 수강한 강의들이기는 한데 회사에서 결제해준 것도 아니고 직접 결제해서 수강한 후기 입니다.

패스트캠퍼스도 평생 소장 강의 결제했는데 아직 수강을 안해서 추후에 후기 남기도록 할게요.